당정청 “강원도 산불 피해에 1,853억 원 지원…신속 복구에 총력”_포르투갈어 빙고_krvip

당정청 “강원도 산불 피해에 1,853억 원 지원…신속 복구에 총력”_로우 페어 포커로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지난달 초 강원도 동해안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와 피해 주민 지원에 추경 예산안 940억 원과 국민 성금 470억 원을 포함해 모두 천8백53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오늘(1일) 국회에서 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이같은 복구 종합 계획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당정청은 우선 산불 피해로 집을 잃은 이재민 340세대를 대상으로 1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368동의 임시 조립주택을 설치하고, 220여 세대에 대해서는 임대주택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전국재해국호협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모금한 국민 성금 가운데 173억 원을 들여 주택이 전부 파손된 주민에게는 3천만 원, 반파 피해를 입은 주민에겐 천500만 원, 세입자에게는 천만 원의 복구 비용을 긴급 지원했습니다.

이재민 등 2050여 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221억 원 규모의 희망 근로 사업을 실시하고, 피해 지역 소상공인·중소기업에도 대출 우대와 재해지원자금 융자 등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당정청은 이 밖에 산림 복원 사업에 697억 원, 망상 오토 캠핑장 복구에 341억 원, 농기계 피해 지원에 22억 원의 자금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당정청 협의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이번 재난 극복을 위해 주민 생활 안정에 초점을 두고 복구지원비 1천853억원의 신속하게 투입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강원 산불 사망자와 부상자, 이재민, 주민들을 위해 국비와 국민 성금을 통해 충분한 보호금과 생계비, 주거비를 지원하겠다"면서 "이런 대책은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조속히 통과돼야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지난달 16일까지 피해 조사를 조기 완료했다. 조사를 토대로 청와대와 국무조정실, 기획재정부, 산림청 등과 긴밀히 협의해 종합복구계획에 지원 방안을 최대한 담았다"면서 "생활안정 등에 꼭 필요한 내용을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산불이 난지 채 한달이 안됐는데 이렇게 빠른 시간에 복구 종합대책을 확정 발표한 것은 제가 겪은 바로는 유례가 없는 사례"라면서 "시군과 협력해서 당정청이 확정지어준 예산을 빠르게 집행해 이재민의 고통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