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검 과거사 진상조사단, ‘장자연·용산 참사·김학의 사건’ 활동 기한 연장 요청_카지노 동네 콘크리트 유물_krvip

대검 과거사 진상조사단, ‘장자연·용산 참사·김학의 사건’ 활동 기한 연장 요청_온라인 포커 플레이어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이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에 '故 장자연 사건'과 '용산 참사',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접대 의혹' 등 3건에 대해 조사 기한 연장을 요청했습니다.

진상조사단 관계자는 어제(11일) 과거사위에 "용산참사와 김학의 전 차관 사건의 경우 조사 기한인 이달 말까지 조사를 마무리하기 어렵고, 장자연 사건도 시간이 더 주어진다면 더 조사를 많이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활동 기한의 연장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용산 참사'의 경우 과거 참사 당시 수사를 맡았던 현직 검사들의 외압 논란으로 외부단원들이 사퇴하면서 조사팀이 새로 꾸려진 지 한 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조사팀과 만난 용산 참사 유가족들도 조사 기한 연장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접대 의혹 역시 피해 여성의 '2차 가해' 논란 속에 지난해 11월 조사팀이 바뀐 뒤에야 본격적인 조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담당 조사팀은 최근 "경찰이 과거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 확보한 증거 3만여 건을 검찰에 송치하지 않았다"며 경찰청에 진상 파악과 자료 제출을 요청했고, 이에 경찰이 "당시 수사를 방해한 것은 검찰"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기도 했습니다.

또 조사팀은 2013년 당시 청와대에서 김 전 차관의 인사 검증을 담당했던 관계자를 최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당시 청와대가 성접대 의혹 동영상을 확인하고도 김 전 차관의 임명을 강행한 배후에 최순실 씨가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故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서는 장 씨의 동료였던 윤지오 씨가 최근 장 씨 사망 10주기를 맞아 접대 리스트 등에 대한 핵심 증언을 내놓는 등, 관련자들의 새로운 진술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조사 기한 연장을 위해서는 법무부 훈령인 '검찰 과거사위원회 규정'의 개정과 과거사위원회의 의결이 필요합니다.

2017년 12월에 출범한 과거사위와 조사단은 당초 6개월 안에 활동을 마칠 예정이었으나 일부 사건 조사가 지연되면서 지금까지 모두 4차례 활동기한을 연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