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판매 ‘휴대용 체스 5000’ 안전성 문제…회수·환불 예정_포커 블라인드 구조_krvip

다이소 판매 ‘휴대용 체스 5000’ 안전성 문제…회수·환불 예정_브라질 중산층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아성다이소에서 판매된 휴대용 체스 완구 2종의 안전성에 문제가 발견돼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또 이미 판매된 제품은 회수, 환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2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다이소에서 판매된 어린이용 완구인 '휴대용 체스 5000' 제품을 가지고 놀던 아이가 손가락을 베인 사례가 소비자위해 감시시스템에 접수됐습니다.

조사 결과 이 제품은 철판으로 된 상판이 외부 충격 등으로 구부러질 경우 가장자리 단면이 날카로워 다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체스 상판의 페인트 및 표면 코팅의 납 함유량이 98㎎/㎏으로 안전기준(90㎎/㎏)을 초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에 소비자원은 지난해 11월부터 판매된 '휴대용 체스 5000'과 동일한 재질로 만들어진 '휴대용 체스 3000' 제품에 대해 회수·환불 조치할 것을 수입, 판매사에 권고했습니다.

수입사인 아이산업과 판매처인 아성다이소는 소비자원 권고에 따라 판매를 중단하고, 판매된 제품은 회수한 뒤 환불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