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연말정산 보완책 입법 조치 후 소급 적용키로_브라질 최대 베팅 사이트_krvip

당정, 연말정산 보완책 입법 조치 후 소급 적용키로_브런슨 포커 상금_krvip

<앵커 멘트>

이른바 '13월의 세금폭탄'이라는 비판 여론에 정부와 여당이 사실상 백기를 들었습니다.

홍보 부족에서 비롯된 것이란 태도에서 벗어나 보완책을 마련해 소급 적용하는 쪽으로 급선회했습니다.

강민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와 새누리당은 '세금 폭탄' 논란이 제기된 연말정산과 관련해 보완책을 마련해 법으로 만든 뒤 이를 소급 적용하는 방안에 합의했습니다.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오늘 국회에서 최경환 경제부총리 등과 당정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은 합의 내용을 밝혔습니다.

당정이 잠정 합의한 보완책에는 자녀와 노후연금 세액공제를 확대하고 폐지됐던 출산, 입양 공제를 부활하는 방안이 포함됐습니다.

또 독신 근로자의 세액 공제를 상향 조정하고, 연금 보험료 세액 공제를 확대하는 방안에도 의견 접근을 이뤘습니다.

당정은 이와 함께 연말 정산으로 인한 추가 납부 세액이 있는 경우 분납할 수 있도록 하고 신고 절차도 간소화 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오는 3월 말까지 연말 정산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보완책을 마련하고 이런 내용을 포함한 소득세법 개정안을 야당과 협의해 오는 4월 국회에서 처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정은 중산층과 서민층의 세부담이 경우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올해 초 기대했던 월급이 줄어들어 경제 활력 제고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강민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