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신종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 가짜뉴스 수사의뢰_게일 베팅이 뭐야_krvip

강남구, ‘신종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 가짜뉴스 수사의뢰_놀아서 돈 벌기_krvip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신종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 등의 허위 내용이 확산되자 지방자치단체가 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은 오늘(30일)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어 "관내 특정 업소의 상호가 담긴 '가짜뉴스'가 온라인에서 대량 유포된다"며 "작성자와 유포자를 서울 강남경찰서에 수사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남구는 "가짜 뉴스로 인해 필요 이상의 사회 불안감이 조성되고 선의의 피해자나 업소가 발생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3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인 중국 거주 54세 한국인 남성은 입국 후 강남구 일대를 돌아다녔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강남구는 "확진자가 실제로 방문하지 않았는데도 임피리얼팰리스서울 호텔, 신사역 그랜드성형외과, 신논현 다이소 등이 가짜뉴스에 이름이 올라 피해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치동 새마을식당, 역삼동 올리브영·러쉬·지오다노·오발탄, 압구정한강공원 세븐일레븐도 가짜뉴스로 피해를 본 업소들이라고 강남구는 전했습니다.

허위 메시지에는 '추가 감염자 호텔직원 3명'이라는 내용도 적혔습니다.

확진자가 실제로 방문한 장소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일부 공개한 바 있습니다.

정 구청장은 "법령에 따라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하고, 구청이 임의로 밝힐 수 없다"며 "밀접 접촉자가 발생한 장소만 공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남구는 이어 "3번째 확진자가 만난 접촉자들을 매일 모니터링해 오늘까지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했다"며 "관내 14개 방문 업소도 모두 소독해 감염 위험성이 없으며 코로나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24∼48시간 내 자연 사멸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