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바이오파운드리 구축 목표…6,800억 원 예비타당성 조사 제출_돈 버는 꼬마 로봇이 사실이다_krvip

국가 바이오파운드리 구축 목표…6,800억 원 예비타당성 조사 제출_카지노 대로와 로맨틱 록 음악_krvip

정부가 바이오 실험과 제조 공정을 자동화하는 바이오파운드리를 구축하기 위해 대규모 사업을 추진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연구기관과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총 6,852억 원 규모의 '바이오파운드리 구축과 활용기술개발 사업'을 기획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제출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바이오파운드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 로봇 기술 등을 합성생물학에 적용해 바이오산업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플랫폼으로, 바이오 연구개발 과정과 제조공정을 혁신할 수 있고 바이오 융합 신산업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사업은 과기정통부가 3,644억 원, 산업부가 2,355억 원을 분담해 오는 2023년부터 2030년까지 추진합니다. 주요내용은 ▲바이오파운드리 인프라 구축·운영 ▲핵심기반기술 개발 ▲바이오파운드리 활용기술 개발 등입니다.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은 오늘 CJ제일제당에서 운영하는 바이오파운드리 시설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열고 기업의 바이오파운드리 도입 노력과 애로사항에 대해 들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임 장관은 "심화하는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과 기술 블록화에 대응하기 위해 합성생물학 핵심 기술 선점과 중요 인프라인 바이오파운드리 구축을 서두르겠다"며, "민간에서도 합성생물학 기술에 대한 많은 관심과 투자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