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대로 위드 코로나 전면 이행하면 100만명 사망”_돈을 벌 수 있는 컬러 앱_krvip

“중국, 이대로 위드 코로나 전면 이행하면 100만명 사망”_슬롯이 남아 있는 마더보드_krvip

최근 코로나19 방역 완화 조처를 한 중국이 백신 추가접종 등의 조치 없이 이대로 ‘위드 코로나’로 전면 이행할 경우 중국 본토에서 100만 명 가까운 사망자가 나올 것이라고 홍콩 연구진이 전망했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가브리엘 렁 전 의대학장이 이끄는 홍콩대 연구진이 이런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고서는 4차 백신 접종과 항바이러스제 보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등을 취하지 않고 현상을 유지한 상태에서 전면적 일상 회복을 추진하면 중국 전역에서 동시에 감염 확산이 이뤄질 것이라며 “100만 명당 684명꼴로 사망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이 비율을 2020년 중국 인구인 14억 천만 명에 대입하면 96만 5천 명이 사망한다는 예상치가 나온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 정부가 인정한 코로나19 관련 사망자는 5천여 명입니다.

보고서는 그러면서 “중국 본토에서 가장 최근 조정된 조치를 유지한 채 내년 1월까지 사회를 완전히 정상화한다면 지방의 모든 의료시스템이 코로나 감염 급증을 감당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이 백신 접종, 항바이러스제 보급, 공중 보건 및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등을 취하며 ‘순차적 위드 코로나’를 택하면 더 안전한 ‘출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서는 예상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