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CIA, 북핵 위협 대응조직 창설…개별국가 전담 조직은 처음_가장 공격적인 포커 플레이어_krvip

美CIA, 북핵 위협 대응조직 창설…개별국가 전담 조직은 처음_도박 중독을 멈추는 방법_krvip

미국 중앙정보국(CIA)은 북한 핵 위협에 대응하는 특수 조직 '코리아 임무 센터'(Korea Mission Center)를 신설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코리아 임무 센터는 북한 핵무기와 장거리 미사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주력한다. 분석, 운영, 사이버 등 CIA 내 다양한 부서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힘을 모은다.

CIA는 2015년 이처럼 부서 칸막이를 허무는 임무 센터 10곳을 만들었는데 특정 국가에 집중한 임무 센터를 창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북한 6차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이에 미국이 한반도 인근 해역에 항공모함을 보내는 등 한반도 정세와 북미 관계에 긴장이 고조한 상황과 무관치 않다.

조너선 류 CIA 대변인은 "미국이 직면한 위협이 역동적인 것처럼 CIA도 이를 해결하려면 진화해야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은 성명에서 "코리아 임무 센터 창설은 미국과 동맹국들에 대한 북한의 심각한 위협에 대처하는 CIA의 노력을 더욱 과감하게 통합하고 지휘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