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특검 연장’ 압박…황 대행 “이르면 오늘 입장 발표”_많은 금 내기_krvip

野 ‘특검 연장’ 압박…황 대행 “이르면 오늘 입장 발표”_베이지 카지노 해변에 가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야권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특검 연장을 거듭 촉구했고 여당은 특검 연장 여부는 황 대행의 고유 권한이라며 압박하지 말라고 반박했습니다.

황 대행은 이르면 오늘 쯤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기흥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야권은 주말 촛불집회로 드러난 민심은 특검 연장이라며 황교안 대행이 이를 수용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녹취> 고연호(국민의당 대변인) : "국정농단 수사를 특검이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하라는 국민의 목소리를 명심해야 할 것이다."

'대통령의 부역자', '역사의 죄인' 등 원색적 어휘를 사용해 가며 압박했습니다.

긴급 의원총회를 연 국민의당은 철야농성에 돌입했고 민주당도 오늘 의원총회를 열고 황 대행을 압박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합니다.

정의당 지도부는 오늘 황 대행을 직접 만나 특검 연장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여당은 특검 연장은 황 대행의 고유권한이라며, 압박하지 말라고 반박했습니다.

이미 국회에서 특검 연장 법안 처리가 무산됐는데도 야권이 '대선용 정치공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 김성원(자유한국당 대변인) : "불필요한 압력을 가하지 말고, (황 대행의)결정을 기다리고 내려진 결정을 받아들이는 것이 삼권분립에 기반한 민주주의를 지키는 길일 것입니다."

황 대행이 이르면 오늘 연장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인 가운데 연장되지 않으면, 특검은 내일로 활동을 종료하게 됩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