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기로…“국민 눈높이에 맞는 비대위원장 선임”_검은 비 번역 포커_krvip

국민의힘,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기로…“국민 눈높이에 맞는 비대위원장 선임”_미사 일정 카지노 교회 우리 레이디_krvip

국민의힘은 김기현 대표 사퇴에 따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윤재옥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은 오늘(14일) 최고위원회가 끝난 뒤 기자들을 만나 “현실적으로 당 대표가 궐위됐을때 60일 이내 전당 대회를 열 수 있지만, 선거를 앞두고 전대를 열 수 있는 상황이 안 된다고 다들 의견이 모아져서, 비대위 체제로 빨리 지도체제를 구성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결론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비대위원장 후보에 대해선 “국민 눈높이에 맞고 국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분, 또 선거를 앞두고 총선 승리라는 지상과제를 우리가 달성하는데 능력과 실력을 갖춘 분, 그런 기준으로 물색을 해보겠다”며 “가급적 빠른시간 안에 위원장을 선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동비대위원장 가능성에 대해선 개인 의견을 전제로 “공동선대위보다는 한 명이 하는 것이 훨씬 조직을 운영하는데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윤 권한대행은 “지금 비대위,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등 구성해야 하는 큰 조직이 3가지 있는데, 이 조직을 어떤 순서로 구성할지도 새로운 비대위원장이 여러 의원의 의견을 들어 판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달 중순으로 예상됐던 공관위 출범과 관련해선 “당헌 당규상 1월 10일까지 구성해야 하므로 그 규정은 지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전 대표가 사퇴 선언과 함께 지역구 불출마도 선언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의견에 대해 “당 대표직에 내려와서 당에 혁신의 길을 터줬다. 그것을 높이 평가해야 한다”라고만 언급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