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수사단 “추가 고발 필요없었다…고발인이 원해”_루임 노 포커 페이즈_krvip

강원랜드 수사단 “추가 고발 필요없었다…고발인이 원해”_스포츠베팅은 죄악이다_krvip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단이 수사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고발장을 대신 작성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수사단은 기존 고발장과 수사 자료만으로도 대검찰청과 법무부에 대한 압수수색이 가능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사단은 오늘(23일) 이 같은 내용의 설명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수사단은 고발인 조사 전에 안미현 검사를 조사했고 관련 근거 자료도 제출 받아 추가 고발장 없이도 대검과 법무부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청구가 가능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사단은 또, 고발인이 '언론에 보도된 안미현 검사가 주장하는 외압 의혹 모두에 대해 고발한다'는 취지로 진술했고, 이에 따라 관련 기사를 보여주며 대검과 법무부 관계자에 대해서도 고발 의사가 있는지 확인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고발인에게 추가로 고발장을 낼 것인지 묻자 '집에 가서 보내겠다'고 답해, 수사관이 '타이핑해 줄테니 읽어보고 맞으면 제출하라'고 권했다"며 추가 고발을 부탁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어제 한 방송사는 수사단이 전현직 검찰 고위 간부를 피고발인으로 추가하고 압수수색에 활용하기 위해 고발인의 추가 고발장을 대신 작성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검찰청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