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박물관을 세종시로…문체부, ‘지방시대 문화정책’ 전략 공개_포커 게임 하우스를 여는 방법_krvip

국립민속박물관을 세종시로…문체부, ‘지방시대 문화정책’ 전략 공개_앱 소유자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늘(23일) ‘지방시대 지역 문화정책 추진 전략’을 공개하고, 문화 시설의 수도권 쏠림 현상을 완화해 지방 도시가 활력을 되찾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내년부터 서울에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을 세종시로 옮기는 방안을 본격 추진합니다.

또 2026년~2027년까지 국립충주박물관과 국립진주박물관을 만들고, 강원도 평창에는 국립중앙도서관 국가문헌보존관을 여는 등 모두 6개의 국립문화시설을 비수도권 지역으로 옮기거나 새로 짓습니다.

부산에 클래식 전용 대공연장인 부산국제아트센터를 세우고, 충남 아산에는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짓는 등 지역 문화기반시설도 확충합니다.

특히 전주에는 서예 비엔날레 전용관과 한국문화원형콘텐츠 체험전시관을 설치해, 지역 전통과 특성을 살린다는 계획입니다.

수도권에 가지 않아도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국립오페라단·발레단·합창단 등의 지역 순회 공연을 지난해 81곳에서 올해 101곳으로 확대하고, ‘이건희 컬렉션 지역순회전’처럼 국립중앙박물관 주요 소장품의 순회전도 이어갑니다.

정부는 올해부터 인구 감소 지역에는 문화·예술·관광 분야 4개 공모사업에서 가점을 주는 등, 소멸 위기에 놓인 곳을 우선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낡은 보건소 건물이나 빈집 등을 개조한 ‘작은 미술관’ 등 각종 전시·문화체험 공간을 늘리고, 지역 서점이나 전시장, 찻집 등과 연계한 동네 문화공간을 2027년까지 전국 1만 곳에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11개 지역에 특산품이나 여행 상품을 할인해 주는 ‘관광주민증’ 제도를 도입하는 등, 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책도 함께 추진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