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위, 송영무·與 불참 속 출석요구안 가결…“김영철 현안 보고”_아이폰 게임으로 돈 벌기_krvip

국방위, 송영무·與 불참 속 출석요구안 가결…“김영철 현안 보고”_베토 타이어 아라과이나_krvip

국회 국방위원회는 28일(오늘)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과 관련한 긴급 현안질의를 위해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출석요구서를 발송했다.

국방위는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어 '국방부 장관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했다.

이는 국회 상임위가 안건을 의결해 국무총리, 국무위원, 정부위원의 출석을 요구할 수 있도록 규정한 국회법 조항에 따른 결정이다.

자유한국당 소속 김학용 국방위원장은 안건 상정에 앞서 "국방부 장관이 이 안건에 대해 간사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을 이유로 들어, 그동안 자진 출석했던 관례와 달리 회의에 출석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의 배후이자 주범으로 알려진 살인자가 대한민국 땅을 밟은 데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국가 안보를 담당하는 우리 위원회는 김 부위원장의 방남 배경과 우리 정부의 수용 경위를 엄중히 파악하고 석연치 않은 점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 그것이 국회의 책무"라고 밝혔다.

이날 바른미래당 간사로 선임된 김중로 의원도 "청와대 한마디에 여당이 줄줄 따라다니는 것이 안타깝다"며 "당당하게 잘잘못을 따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철희 간사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은 야당이 정치 공세를 한다며 이날 회의장에 나오지 않았으나, 김 위원장은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 무소속 이정현 의원으로 정족수를 채워 송 장관에 대한 출석 요구안을 의결했다.

송 장관은 이날 오전 법제사법위원회 출석을 위해 국회에 와 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