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동산 의혹’ 의원 12명 소명 검토 중_이메일로 스타 베팅 로그인_krvip

국민의힘, ‘부동산 의혹’ 의원 12명 소명 검토 중_온라인 베팅 팁_krvip

[앵커]

국민의힘 지도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이 의심된다며 통보한 의원들에 대한 조치를 고심 중입니다.

우선 해당 의원들 개개인으로부터 소명을 들은 뒤 경중을 따져 징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안다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은 오늘 아침부터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권익위가 통보한 의원 12명으로부터 소명을 듣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화상 연결을 통해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에 대한 의원 개개인의 설명을 듣고 있습니다.

이 절차를 마치는대로 이들에 대한 명단 공개 여부와 징계 수위 등을 논의할 방침입니다.

부동산 거래에 투기성이 있는 의원들의 경우 탈당을 권유하는 등 강도 높은 조치를 내리는 방안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당사자 해명과 지도부 판단에 따라 관련 법 위반이 명확하지 않다고 보는 경우에도, 당사자 사과와 부동산 처분 등을 요구하고, 당원권 정지 등의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지난 6월 당대표 당선 기자회견에서 민주당보다 더 엄격한 대처를 약속했고, 최근에도 자신이 공언한 입장을 지키겠다고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12명의 탈당, 출당을 권유하고도 비례대표 2명을 빼고는 모두 당적이 유지되고 있는 민주당과 달리 더 강한 조치를 취할 가능성도 나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을 향해 법령 위반 의혹이 제기된 12명 의원에 대한 응분의 조치를 취하라고 압박했습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회의에서, 이준석 대표가 민주당보다 더 강한 대처를 공언한 사실을 언급하며, 약속을 즉시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촬영기자:노동수/영상편집:김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