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송영무 부적격 규정…자진사퇴·지명철회 촉구_작곡가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野, 송영무 부적격 규정…자진사퇴·지명철회 촉구_파라에서 상원의원으로 당선된 사람_krvip

야권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실시된 28일 송 후보자를 부적격으로 규정하고 자진사퇴나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재차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김명연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송 후보자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진실과 정직함을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했다"며 "그러나 의혹이 해소되기는커녕, 문제 많은 후보임을 다시금 확인시켜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여권에서조차 '부적격 후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며 "송 후보자는 더 이상 새 정부에 부담을 주지 말고 자진 사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벗기고 벗겨도 끝없이 드러나는 비리 의혹이 어디까지가 끝인지 답답하다. 검찰의 수사를 의뢰해야 할 대상이 아닌지 착각할 정도"라며 "'비리의혹 5관왕'인 송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 자체가 국민모독·무시다. 이 정도 비리가 확인됐다면 문 대통령은 지명철회를 해야 맞다"고 촉구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논평에서 송 후보자가 음주운전 사실을 청와대 검증 때 숨겼다고 지적한 뒤 "청와대마저 속이고 장관 후보직을 수락한 사람이라면 장관이 되어서는 얼마나 국민을 속이고 국가를 기만할지 상상이 안 갈 정도"라며 "자진사퇴를 기다리는 것은 국민을 모독하는 행위나 다름없다. 당장 장관 후보 내정을 철회하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