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인 “김해 신공항 개항, 1년 이상 앞당기겠다”_계층 포커 게임_krvip

강호인 “김해 신공항 개항, 1년 이상 앞당기겠다”_룰렛으로 카지노 게임을 쐈어_krvip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일(오늘) "김해신공항 개항 시기를 최대한 1년 이상 앞당길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조사를) 속도를 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 장관은 오늘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김해공항 확장사업 예비타당성 조사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최인호(부산 사하갑) 의원의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강 장관은 "7월 중에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예비타당성 조사를 할 것"이라며 "KDI에 (결과 발표를) 올해를 넘기지 않도록 빠르게 검토해달라고 부탁했고, 그러면 올해 중이나 내년 초 '공항개발 기본계획'에 착수한다"고 말했다.

'예비타당성 조사가 꼭 필요하냐'는 최 의원의 지적에는 "법적 절차"라며 이행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부산시는 사업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예비타당성 조사를 생략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최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밝힌 '대구 군(軍)·민간 공항 통합이전' 방침과 관련, "군 공항이 있는 수원과 광주도 정책 패키지에 포함했어야 했다"고 지적했고, 강 장관은 "국방부에서 최대한 그런 부분을 속도감있게 추진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아울러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김해신공항, 제주신공항의 건설 주체가 누구이고 개발 비용이 얼마인지 정부가 명확히 정리해야 한다"며 "지역이기주의가 엄청난 비효율성을 유발시키고 있는 만큼, 나중에 어설프게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해 공항 운영권을 가져가야 한다는 논리에 정부가 휘말려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강 장관은 "저도 그렇게 생각한다"며 "공항시설은 국토부 장관이 전적으로 승인해 설치되는 시설이고, 재원 조달도 정부가 재정이나 한국공항공사를 통해 하는 것"이라고 거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