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 지하수 유출로 주변 지반 침하”_부풀어 오른 베타_krvip

“제2롯데월드 지하수 유출로 주변 지반 침하”_시바의 여왕 그 룰렛_krvip

국내 최고층 건물로 건설 중인 제2롯데월드에서 지하수가 유출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인근 지역의 지반이 주저앉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박창근 관동대 토목공학과 교수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서 제2롯데월드 지하층에서 지하수가 유출되고 있고 지하수를 상류로 방류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교수는 제2롯데월드를 만들면서 주차장용으로 지하 6층까지 굴착했다며 급하게 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지하수가 유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교수는 롯데물산이 제출한 제2롯데월드 저층부 임시사용 승인신청서 통과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시민 자문단 소속으로 어제 제2롯데월드에 대한 비공개 현장점검에 동참했습니다.

박 교수는 공학적으로 과연 안전한가 아닌가는 별도로 따져봐야 하겠지만 지하수 유출 현상으로 인근 지역에서 지반이 약화하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본다며 석촌호수의 이면도로 100미터 구간에서 도로가 1에서 3센티미터 주저앉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롯데그룹은 지하수 유출과 지반 침하 문제는 롯데와 송파구, 서울시가 모두 원인을 분석 중에 있으며, 석촌호수의 물 부족 현상은 제2롯데월드 공사 때문에 생긴 일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