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민주, 최저임금·복지에 ‘샌더스 요구’ 수용_카지노 리조트 위치_krvip

美 민주, 최저임금·복지에 ‘샌더스 요구’ 수용_조회수로 돈을 벌다_krvip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마지막까지 힐러리 클린턴을 몰아붙였던 버니 샌더스가 최저임금과 복지, 환경 관련 정책을 민주당의 공식 정책으로 관철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을 명시적으로 반대해야 한다는 샌더스 측의 주장은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10일(이하 현지시간) 민주당전국위원회(DNC)와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전날 밤까지 진행된 DNC의 전체 정강정책위원회 회의를 통해 이런 내용이 결정됐다.

이번 정강은 샌더스 지지자뿐 아니라 클린턴 지지자들도 "민주당 역사에서 가장 진보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부분은 시간당 15달러(약 1만7천300원)의 "연방정부 기준" 최저임금을 "시간에 따라" 단계적으로 도입한다는 내용이다.

TPP에 대해서는 "TPP를 비롯한 모든 무역협정"이 "환경과 노동자를 보호해야 하고, 반드시 필요한 처방약의 구입 기회를 저해하지 말아야 한다"는 클린턴 측의 입장이 지지를 얻었다. 회의에 참석한 노동계 인사들은 대체로 이런 내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샌더스 지지자들은 이런 내용이 "말장난" 또는 "가짜 진보"라며 강한 불만을 표했다.

이번 정강정책위원회 회의에서 정해진 내용에 법적 구속력이 있지는 않지만,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표결을 통해 민주당의 공식 정책으로 결정되면 민주당 대선후보는 이 정책을 앞으로의 선거운동 과정에서 미국인들에게 내세우게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