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살인 피의자, 14시간여 대치 후 사망_베네시안 마카오_krvip

거제 살인 피의자, 14시간여 대치 후 사망_리스본에서는 누가 이겼나_krvip

[앵커]

어제(8일) 경남 거제의 한 아파트에서 50대 남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하고 아파트 옥상에서 14시간 넘게 경찰과 대치한 40대가 결국 숨졌습니다.

경찰은 밤새 A씨를 설득하고, 소방은 추락을 대비해 바닥에 매트리스를 깔아놨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최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남성이 황급이 계단을 뛰어가더니 바지 앞 쪽에 흉기를 넣습니다.

한 주상복합아파트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20층 옥상으로 올라간 이 남성은 살인사건 피의자 45살 A 모씨입니다.

어제(8일) 오후 이 주상복합아파트 상가 1층 복도에서 건설업체 대표 57살 B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하고 달아났습니다.

[아파트 관계자/음성변조 : "복도로 되어있는데 그 사무실 바로 앞에 5m 지점에서 (피해자가) 쓰러져있었어요."]

A씨는 범행 직후 해당 아파트의 20층 옥상으로 올라가 경찰과 14시간여 동안 대치하며 이혼한 전 부인과의 통화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특공대와 위기협상팀, 범죄분석관을 동원해 자수를 설득했습니다.

[한종혁/경남 거제경찰서 형사과장 : "유서를 옥상 난간에서 바닥을 향해 던졌습니다. 전처와의 문제로 인해 내가 먼저 간다라는 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A씨는 대치 14시간여만인 오늘(9일) 아침 6시쯤 떨어져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소방당국이 설치한 매트리스가 바닥에 깔려있었지만 A씨가 20층 높이에서 추락한 데다 떨어지며 건물 외벽에 부딪혀 충격이 컸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찰은 피의자 A씨의 전 부인이 피해자 B씨의 건설업체에서 근무했던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피의자와 피해자가 숨져 공소권이 없지만 범행동기와 전후 행적, 피의자의 병원 진료 기록 등을 수사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최진석입니다.


감당하기 힘든 어려움을 혼자 견디고 계신가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상태인가요?
자살예방 핫라인☎1577-0199
(www.hopeclick.or.kr)
희망의 전화 ☎129
(www.129.go.kr)
생명의 전화 ☎1588-9191
(www.lifeline.or.kr)
청소년상담원 ☎1388
(www.cyber1388.kr)에서
24시간 대기 중인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