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지명 철회 촉구 “구시대 인물로 민심 역주행”_근육량 증가 계산기_krvip

野,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지명 철회 촉구 “구시대 인물로 민심 역주행”_잉글랜드는 이미 월드컵에서 우승했다._krvip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초대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 박근혜 정부 시절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주도했던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을 임명한 것을 규탄하며 지명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교육위원들은 오늘(23일) 성명서를 통해 “이미 과거 정권에서 각종 물의를 빚어 수없이 지탄을 받아온 구시대 인물을 앞세워 민심 역주행을 준비하고 있는 모양새”라며 “이 전 총장이 임명되면 절대 안 되는 이유는 차고 넘친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이명박 정권 초기 대학입시 자율화 기조하에 입학사정관 전형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무분별한 특기자, 수시전형이 난무했다”며 2009년 이배용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으로서 대학입시 전형 관리를 맡았던 시기“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2011년 국가브랜드위원장으로서 역사교육과정개정추진위원장을 겸임했던 시기 역사교육과정은 뒤틀리기 시작했고 불필요한 이념논쟁만 촉발됐다“며 ”급기야 2015년 많은 국민이 반대했던 역사 국정교과서 편찬심의회 부위원장을 맡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 국정감사 기관증인을 통해 그가 보여준 무능과 뻔뻔함, 편향성은 이미 많은 국회의원들과 국민들의 기억에 각인되어 있다“며 ”가는 곳마다 민심과 반대 방향으로 족적을 남기고, 다루는 사안마다 갈등과 분열을 유발했던 장본인이 국민적 합의를 이끌어 국가백년대계를 설계하고 복잡하게 얽힌 교육적 난제를 해결할 가능성은 단연코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교육위원들은 ”아직 공식 임명 절차를 밟지 않았으므로 지명을 철회할 기회는 남아 있다“며 ”임명을 강행할 경우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으로 인한 모든 문제와 갈등의 책임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