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회담 후 남북민간교류 지난해보다 감소…올들어 617명 방북승인”_최고의 베팅 하우스 보너스_krvip

“하노이 회담 후 남북민간교류 지난해보다 감소…올들어 617명 방북승인”_포커 데크의 사진_krvip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남북간 민간교류가 지난해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일부는 오늘(9일) '최근 남북교류협력 현황 및 주요사업' 자료에서 "민간 차원의 방북 등 남북 간 민간교류 및 국제협력 차원의 교류협력이 지속되고 있다"면서도 "북미 하노이 회담 이후 (북한의) 대내외 정치일정 등으로 전년도 대비해서는 다소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들어 이달 3일까지 방북을 승인받은 남측 인원은 617명이며, 북한주민 접촉신고는 233건이 수리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는 3일부터 7일까지는 남북보건의료복지재단 관계자들이 평양 당뇨병 의학과학 토론회에 참석하는 등 인도적 지원이나 체육, 산림협력 등의 분야의 교류 움직임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통일부는 개성 만월대 공동발굴사업이 지난달 유엔 안보리 제재를 면제 받은데 따라 북측과의 협의를 통해 사업 재개를 추진할 것이라며, 공동발굴에 필요한 물자 반출 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한반도 신경제구상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9월말쯤 서울에서 주변국 정부 관료와 국제기구, 국내외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한반도 신경제국제포럼'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포럼에 북측 인사의 참석도 추진할 방침인데, "북측 참여 시 북측 관심 분야 등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통일부는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통일부는 지방자치단체를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상 협력사업 주체로 명시하는 개정안을 논의하는 등 제도적 지원을 병행하고, 민간단체가 북한주민 접촉 신고와 방북·물자반출 등을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