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관영지 “日남서부 섬에 美중거리 미사일 배치 논의”_포커 대학_krvip

中 관영지 “日남서부 섬에 美중거리 미사일 배치 논의”_메가 베팅의 가치는 무엇입니까_krvip

미국이 일본 남서부 도서 지역에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배치하는 방안을 일본과 논의하고 있다고 중국 관영지가 보도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 계열의 글로벌타임스는 오늘 일본 자위대와 미군이 지난해부터 여러 차례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일본 기시다 내각이 미국 중거리 미사일 배치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지만, 일본 자위대가 준비 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왔다고 전했습니다.

또 지난 2월 미국과 일본이 외교·국방 장관 연석회의 공동성명에서 미군과 일본 자위대가 점진적으로 일본 남서부 도서 지역에서 군사 시설 공유 수준을 높여가기로 한 사실도 보도했습니다.

앞서 도미타 고지 주미 일본 대사는 올해 초 미국 매체 폴리티코와 인터뷰에서 일본 지도자들이 일본 영토에 미국의 지상 기반 탄도 미사일이나 순항 미사일을 배치하는 방안을 놓고 고민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미국은 1987년 러시아와 맺은 ‘중거리핵전력 조약’에 묶여 30여 년간 중거리 미사일 개발을 억제해왔고, 트럼프 행정부 시절인 지난 2019년 이 조약에서 탈퇴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