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엄 “생산적 北협상 희망…트럼프 갖고 놀면 고통의 세상”_좋은 인연 빙고_krvip

그레이엄 “생산적 北협상 희망…트럼프 갖고 놀면 고통의 세상”_카지노 공증인 영업 시간_krvip

미국 공화당 내 대북 강경파 중진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북미 비핵화 협상과 관련해, "생산적이기를 바란다"면서도 "아직은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레이엄 의원은 16일(현지시간) CBS 방송 '페이스 더 네이션'에 출연해 "전반적인 논의는 미 본토에 대한 위협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에 대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레이엄 의원은 "만약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해야만 한다면, 북한의 핵미사일이 미국으로 날아오는 것을 막기 위해 군사력을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레이엄 의원은 "실제로 그런 어려운 결정에 가까이 다가가기도 했다"면서 "북한이 트럼프 대통령을 갖고 논다면, 우리는 고통의 세상에 있게 될 것이고, 남아있는 다른 옵션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출간된 밥 우드워드의 신간 '공포'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초 주한미군 가족을 철수시키는 소개령을 검토했지만, 그레이엄 의원은 "전쟁할 준비가 돼 있지 않으면 시작하지 말라"고 만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레이엄 의원은 이와 관련해, "만약 주한 미군 가족들을 이동시키기 시작한다면 군사충돌을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언급한 바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