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 작업 중단이나 강도가 약해질 것으로 보는 견해 설득력 없어 _자음 빙고_krvip

개혁 작업 중단이나 강도가 약해질 것으로 보는 견해 설득력 없어 _카지노 해변 거리_krvip

유근찬 앵커 :

현재 각 분야에서 드러나고 있는 각종 부정부패 현상을 한국병의 정체라고 진단하고 있는 김영삼 대통령 정부의 개혁 작업이 지금 도중에 중단되거나 또 그 강도가 약해질 것으로 보는 견해는 설득력이 없습니다. 청와대 사정 수석은 오늘 특히 과거 정권의 실력자들도 언젠가는 비리가 드러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힘으로써 5,6공의 고위 인사에 대한 성역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김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대통령 취임사 :

부정부패의 척결에는 성역이 있을 수 없습니다.


제주도 방문 :

최후의 순간까지 할 것입니다. 내가 마지막 주자라는 생각까지도 하고 할 것입니다.


김진석 기자 :

성역도 없고 끝도 없다는 대통령의 이 말이 새 정부의 사정원칙입니다. 대통령 사정수석 비서관실이 이 원칙을 구체화해서 만든 앞으로의 사정활동 지침은 3단계로 돼 있습니다. 1단계라 할 지금은 우선 정경 유착의 고리를 끊는 윗물 맑기 운동의 단계입니다. 금융, 군, 인사, 대형 정부공사, 기업 등 성역이라고 하는 데를 파헤쳐서 정치인과 고위공직자의 비리를 찾아낸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과거에 저질러진 비리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전 정권에서 힘 꽤나 썼다는 인사들에 대해서 의도적 수사는 않겠지만은 비리는 언젠가는 반드시 드러날 것이라는 게 사정수석의 말입니다. 제 2단계는 구조적 비리 척결작업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이 미래지향적 사정활동에 중점이 두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사정 당국이 척결 대상으로 꼽고 있는 구조적 비리는 하도급 비리를 비롯한 불공정 거래행위, 세무와 경찰 비리, 의약 부조리, 교사의 금품수수, 부정 불량식품 등 많습니다. 마지막 단계로 민원창구 등 일선의 공직풍토를 바꾸는 것이 새 정부의 사정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입니다. 이를 위해서 민원창구의 급행료와 공직자의 무사안일 그리고 고압적이거나 불친절한 자세 등도 비리 못지않게 철저히 단속할 사항으로 돼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