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계리 핵실험장서 배구게임…핵실험 준비모드일수도”_레이드 카드 슬롯_krvip

“풍계리 핵실험장서 배구게임…핵실험 준비모드일수도”_수제비누 팔아서 돈 버는 방법_krvip

북한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 갱도 입구에서 북한 노동자들이 배구게임을 하는 이례적 모습이 관측됐으며, 이는 제6차 핵실험 준비모드에 들어갔음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8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미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 분석가인 조지프 버뮤데즈 연구원은 지난 16일 촬영된 상업용 위성사진 분석결과를 토대로 이같이 밝혔다.

버뮤데즈 연구원은 위성사진 분석결과 풍계리 핵실험장의 경비병 막사와 다른 두 곳에서 사람들이 배구를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고 전하면서 "이는 풍계리가 (핵실험을 위한) '대기 모드'(standby mode)에 들어갈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북한은 우리가 자신들을 지켜보고 또 보고할 것이라는 알고 일부러 이런 배구게임을 한 것일 수 있다"면서 "북한이 우리에게 (핵실험) 대기모드에 들어갔다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우리를 속이려는 것일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38노스는 북한의 태양절(고 김일성 주석 생일·4월 15일)을 이틀 앞둔 지난 13일 풍계리 핵실험장이 '장전, 거총'(Primed and Ready) 상태라고 밝힌 바 있으나, 북한은 태양절 당일 열병식 후 미사일 발사 시도만 했을 뿐 핵실험은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