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재무부, 북한인 3명 제재 조치…대량살상무기 자금조달_방콕의 카지노_krvip

美 재무부, 북한인 3명 제재 조치…대량살상무기 자금조달_가장 당첨되기 쉬운 복권은 무엇입니까_krvip

미국 재무부가 불법 사이버 활동을 통해 북한의 대량살상무기(WMD) 자금 조달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3명에 대한 제재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미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현지시각 24일 암호화폐 세탁 등으로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자금 조달에 관여한 조선광선은행 소속 심현섭 등 3명을 제재 명단에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이 조치는 한국과의 긴밀한 공조 하에 취해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심현섭은 해외에 불법 체류하면서 신분을 위장해 활동하는 북한 IT 인력이 벌어들인 암호화폐를 포함해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불법 자금을 세탁하고 이들에게 금전적 지원을 제공했다고 재무부는 밝혔습니다.

나머지 2명은 중국과 홍콩 기반으로 활동하는 장외거래(OTC) 가상화폐 트레이더로, 이들은 북한 연계 해킹 조직인 '라자루스'가 훔친 가상화폐를 실제 돈으로 바꾸는 것을 도왔다고 재무부는 설명했습니다.

재무부는 "이들은 2021년에는 수차례 거래를 통해 수백만 달러의 가상화폐를 실제 돈으로 바꿨으며 위장 회사를 통해 북한 행위자들이 미국 금융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말했습니다.

재무부는 또 "북한은 불법 대량살상무기(WMD) 및 탄도 미사일 프로그램에 필요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고도로 숙련된 정보기술(IT) 노동자 수천명을 전세계에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외교부도 우리 정부와 미국이 북한 조선광선은행 소속 심현섭을 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