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의원 56명, 헌재에 ‘탄핵 기각·각하’ 탄원 제출_가구 조립공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與 의원 56명, 헌재에 ‘탄핵 기각·각하’ 탄원 제출_내기 카드 게임_krvip

자유한국당 의원 56명이 7일(오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을 기각 또는 각하해달라는 탄원서를 헌법재판소에 제출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박대출·전희경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개개인이 자발적인 의사를 모아서 56명의 뜻을 헌재에 전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탄원서에는 "박 대통령 탄핵은 절차와 과정을 무시한 채 추진된 '졸속 탄핵'이고 박 대통령은 탄핵받을 정도로 중대하게 헌법이나 법률을 위반한 적이 없다"면서 "헌법재판관 9명 전원의 심리 참여가 헌법상 원칙"이라고 쓰여 있다.

또 "급변하는 대외 정세 속에 사안의 위중함을 고려해 '국론분열'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차단하고 사회통합을 위해 단호하게 탄핵심판을 '각하 또는 기각'해줄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회견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당의 방침에 의해 한 것은 전혀 아니고 개개인의 의사를 모은 것"이라며 "지금 대권주자로 나온 분은 탄핵이 기각되면 혁명밖에 없다고 압력을 가하는데 우리는 그야말로 탄원서"라고 말했다.

탄원서 서명은 친박 핵심 윤상현 의원이 주도했다. 윤 의원은 지난 3일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당협위원장 토론회에서 탄원서를 돌리기 시작했고 당일 원외 당협위원장 포함 100명 이상이 서명했다.

원외 인사들의 서명은 8일(내일) 추가로 헌재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