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2035년부터 휘발유·경유·하이브리드 차 퇴출…계획 5년 앞당겨_포커 체크인 사전_krvip

英, 2035년부터 휘발유·경유·하이브리드 차 퇴출…계획 5년 앞당겨_팔카오 내기_krvip

영국 정부가 당초 2040년부터 휘발유 및 경유 차량 판매를 금지하겠다던 계획을 5년 빠른 2035년부터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현지시간 4일 BBC 방송,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이날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 26) 개최 준비 행사에 참석해 이같은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COP 26 행사는 오는 11월 영국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열립니다.

사전배포 자료에 따르면 존슨 총리는 2035년부터 휘발유와 경유차 판매를 금지하되, 가능하다면 이 시기를 더 앞당기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도 판매 금지 대상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2035년부터는 순수 전기차와 수소차만 판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당초 영국은 이같은 규제를 2040년부터 적용할 예정이었습니다.

영국은 주요 7개국(G7) 중 최초로 2050년 순 탄소배출 제로(0)를 선언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2040년부터 내연기관 차량을 금지할 경우 2050년 이후에도 여전히 이들 차량이 도로를 달릴 수 있다는 판단에 시기를 앞당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존슨 총리는 "COP 26은 영국은 물론 전 세계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영국은 2050년 순 탄소배출 제로 계획을 내놨다. 다른 나라들도 이에 동참하기를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존슨 총리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책임은 없으며, 영국이 이보다 더 자랑스러워할 만한 사명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내놓은 영국 정부 계획은 의견수렴 과정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는 불과 15년 안에 휘발유 및 경유는 물론 하이브리드 차량까지 금지하는 것은 너무 급격한 변화라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순수 전기차 및 수소차로 모든 수요를 감당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