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나흘째 13개 상임위 감사…곳곳 파행_트루모 카지노_krvip

국감 나흘째 13개 상임위 감사…곳곳 파행_마르시우스 멜헴은 얼마를 벌어요_krvip

<앵커 멘트>

국정감사 나흘째인 오늘 여야는 13개 상임위원회에서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기초연금 수정안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일부 상임위원회에선 여야 공방으로 한때 감사가 중단되는 등 파행을 빚었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서울지방경찰청 국감에선 새누리당 황영철 의원이 김정석 서울경찰청장에게 답변을 신중하게 하라고 한 것을 두고,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황 의원이 증인의 발언에 가이드라인을 주는 것 아니냐고 비판해 감사가 한때 중단됐습니다.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국감에선 내란음모 혐의로 구속기소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사태, 황교안 법무장관의 이른바 '삼성 떡값 수수 의혹' 등이 쟁점이 됐습니다.

보건복지부 국감에선 기초연금 공약후퇴 논란과 함께 복지부가 여당의원들에게 배포한 문건을 놓고, 공방을 벌이다 회의가 한때 정회되는 등 파행을 빚었습니다.

민주당은 복지부가 배포한 문건은 복지부가 감사기관인 국회의원에게 지침을 준 것이라며 명백한 국감 방해 행위라고 질타했습니다.

그러나 새누리당은 당에서 야당 의원들이 제기하는 내용을 정확히 알고자 설명해달라고 요청한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환경노동위원회의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등에 대한 국감에서도 이건희 삼성 회장 등 증인 추가 채택을 놓고 공방이 벌어져 국감이 한때 중단됐습니다.

금융위원회 국감에선 투자자들에게 큰 피해를 준 동양그룹 사태와 관련한 책임 추궁이 이어졌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