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사이버공격 배후세력 제재…러시아·중국·북한 겨냥_돈 벌기 위해 게임 플랫폼을 싱크하다_krvip

美 사이버공격 배후세력 제재…러시아·중국·북한 겨냥_오늘 플라멩고가 얼마나 이겼나요_krvip

미국 정부가 자국의 교통 시스템이나 전력망 등 인프라에 대한 사이버공격의 배후세력에 제재를 취하기로 했다고 백악관이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사이버 공격에 대한 정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행정명령은 중대한 사이버공격에 대한 미 정부의 협력 및 대응방안을 담은 것으로 사이버공격자로 지목된 러시아와 중국, 북한 등을 겨냥한 조치로 풀이된다.

특히 전당대회를 개최 중인 미국 민주당의 이메일 폭로에 러시아 해커가 개입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시점에 관련 행정명령이 발동돼 주목된다.

리사 모나코 백악관 국가안보·대테러보좌관은 미국 금융기관에 대한 이란의 '서비스거부(DoS) 공격'과 북한이 보여준 파괴적 사이버 공격 등을 사례로 들면서 "사이버공격에 대한 지구적 환경이 점점 다양하고 위험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로이터 통신은 미국이 행정명령을 활용해 주요 인프라에 대한 사이버공격 세력들에 대해 금융제재 등 제재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