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지난해 6월 임용 이후 행정관·비서관 회의수당 지급 없어”_내기 슬롯 머신_krvip

靑 “지난해 6월 임용 이후 행정관·비서관 회의수당 지급 없어”_무료 포커 텍사스 홀덤 플레이_krvip

청와대가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제기한 청와대 비서관과 행정관들의 회의참석수당 부당 수령 의혹에 대해 이들이 받은 돈은 정식 임용 전에 받은 정책 자문료라며, 정식 임용된 6월 이후엔 회의수당 지급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정도 청와대 총무비서관은 오늘(28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심 의원 측이)일고의 가치도 없는, 단 한 번만이라도 점검해보면 확인할 수 있는 그런 허위사실을 말한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보도자료를 통해 심 의원 주장을 반박했던 청와대는 오늘은 청와대 예산 집행을 책임지고 있는 이 비서관이 직접 브리핑에 나섰습니다.

이 비서관은 "정부 초기 인수위가 없어 임용 예정인 민간인 전문가들로 정책자문위를 구성해 정착 자문을 받고 관련 예산 규정에 따라 하루 최대 15만 원씩 근무일 만큼 지급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비서관은 임용 예정자가 정책자문위원으로 근무한 기간은 지난해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지급 대상자도 심 의원이 말한 261명이 아닌 129명으로, 이들에게 지급된 예산은 총 4억 6천여만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같은 사항은 지난 3월 감사원 기관운영 감사에서도 지급 근거와 대상, 범위, 회수와 단가까지 감사를 받고 적합 판정을 받은 바 있다"고 말했습니다.

비서관과 행정관들에 대해 내부회의 수당 지급이 6월 정식임용 이후부터 올해 2월까지 있었다는 심 의원의 주장에 대해선 "명백하게 잘못된 부분"이라며, "(임용 이후부터 )올해 2월까지 정책위 수당이 집행된 건 단 한 건도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1월이나 2월 회의참석 수당 지급은 "여성정책이나 미세먼지 정책 관련 민간단체 관련자들을 불러 의견을 들을 때 지침에 따라서 지급한 민간인 회의참석 수당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비서관은 "청와대는 출범 당시부터 모든 것을 시스템화하고 프로세스를 통해 작동해서 정부 운용에 있어 모범적 운용이 기본 방침"이라며, "관련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서 정부예산을 지급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업무추진비 제도에 대해서 정부 시스템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는 사람이면 충분히 알 수 있는 사항인데 (심 의원이) 왜 그런 지적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청와대 업무추진비를 미용실에서 사용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평창 동계올림픽 과정에서 추위에 고생한 경찰과 경호 인력이 사우나를 가거나, 외곽 지원을 나온 의무경찰들에게 격려 위해 치킨이나 피자를 구입한 비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한 명만 확인해도 아는데 왜 혼선을 오게 하는지 모르겠다"며, "확인도 없이 추측성 기사 내는 부분에 대해서 상당히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심 의원이 회의참석 수당 부당 지급 주장을 하는 과정에서 청와대 비서관과 행정관들의 실명까지 거론했다며 "명예훼손으로 사법 조치 검토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