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김정은 방러는 비핵화 과정의 프로세스…좋은 결과 나온다면 좋은 것”_베토 카레로 규칙_krvip

靑 “김정은 방러는 비핵화 과정의 프로세스…좋은 결과 나온다면 좋은 것”_카지노 해변의 태양 이미지_krvip

청와대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과 관련해, "비핵화 과정에서 하나의 프로세스로서, 좋은 결과가 나오는데 도움이 된다면 좋은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국빈방문을 수행중인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하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그러나 구체적 일정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때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는 미 CNN 보도에 대해 "지금 단계에서 메시를 관련한 내용을 밝힐 수 없다"면서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면 제반 현안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카자흐스탄의 비핵화 모델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해법으로 추진이 가능하냐는 질문에 "핵무기 개발과정과 지정학적 여건 등 여러 요소가 상이하기 때문에 단순 비교는 쉽지 않다"면서 "비핵화 프로세스보다 핵을 포기하고 난 뒤의 혜택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카자흐스탄이 핵을 완전히 폐기한 96년 이전에는 5년간 경제성장률이 -9%였지만, 핵을 포기한 뒤에는 경제성장률이 +5%였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