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인력 증원안 운영위 통과…증원폭 37명으로 줄어_포커에서 허세 표현을 감지하는 방법_krvip

국회사무처 인력 증원안 운영위 통과…증원폭 37명으로 줄어_임대 포커 소프트웨어 인도_krvip

국회사무처 인력을 37명 더 늘리는 증원안이 국회 운영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운영위는 오늘(27일) 전체회의를 열어 '국회사무처 직제 일부 개정 동의의 건'을 의결했습니다.

처음 상정된 안건은 사무처 정원을 55명 늘리는 내용이었지만, 운영개선소위 논의 과정에서 증원 폭이 37명으로 줄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는 운영위에 국회사무처 인력 증원안이 올라오자 "국민 혈세가 매년 60억 원 소요되는 중차대한 내용이 충분한 논의 없이 상정됐다"고 반발했습니다.

논란이 되자 국회사무처 노조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국보협을 향해 "기득권에 안주하는 자들이 함부로 지적질이냐"고 반박하는 익명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은 "국민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사안인 만큼 협의와 대화를 통해서 잘 논의할 수 있는데 일방적으로 폄훼하는 글이 올라왔다"며 "불필요한 소모적 논쟁이 되지 않도록 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이춘석 국회 사무총장은 "인원이 늘어나는 것에 대해 많은 우려와 염려를 하신 것을 잘 안다"며 "국회가 원활히 운영되고 입법·예산 감시 활동이 더 철저히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사무처 직제 규정은 국회사무처법에서 위임된 '국회규칙' 중 하나로, 운영위에서 통과되면 법사위나 본회의 의결 없이 그대로 시행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