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감사원發 국정농단, 유병호 해임해야…12일 공수처 고발”_돈 버는 러시아 게임_krvip

野 “감사원發 국정농단, 유병호 해임해야…12일 공수처 고발”_오늘 카지노에 홍수가 났습니다_krvip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이 이관섭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수석에게 감사 관련 언론 대응을 보고하는 문자메시지가 언론에 노출된 것과 관련해 유 총장에 대한 즉각 해임과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오늘(6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감사원이 대통령실 하명에 따라 움직였음을 보여주는 핵심 증거가 나왔다"며 "(문자메시지는) 감사원이 대통령실과 감사원 활동을 내밀하게 협의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감사원 발(發) 국정농단의 주범', 유병호 사무총장을 즉각 해임하라"며 "감사원법을 정면으로 위반한 유병호 사무총장은 구속 수사가 원칙"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문자메시지 내용 중 '또'에 주목한다"며 "이는 이 수석이 감사원의 언론 대응에 대해 수차례 보고받았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그동안 정부 여당 인사의 발언 직후 감사가 착수되는 사례가 많았다"며 "표적 감사, 하청 감사로 지목된 감사가 '국정 기획' 차원에서 마련됐음을 능히 짐작하고도 남는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법사위원들은 이와 함께 최재해 감사원장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며, 공수처와 검찰은 대통령실과 감사원의 유착 관계에 대한 즉각 수사에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요구가 받아들여 지지 않을 경우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오는 11일 법사위에서 감사원에 대한 국정감사를 마친 뒤 12일 공수처에 유병호 사무총장 등을 감사원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할 계획입니다.

■ 文 정부 장관 출신 의원들 "정치 감사 즉각 멈춰야"

문재인 정부 출신 장관을 지낸 10여 명의 민주당 의원들도 오늘 오전 감사원을 찾아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 감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도종환, 전해철 의원 등은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정권이 감사원 독립성 보장을 위해 노력한 문재인 정부에 칼날을 들이대고 있다"며 "절차까지 무시하며 거침없는 정치 감사를 벌이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유 사무총장 문자는) 감사원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독립성을 보장했던 문재인 정부의 노력을 후퇴시키는 것이며 국민에 대한 배신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권의 감사원이 다른 권력기관의 '흑역사'를 따라 걷고 있는 것은 아닌지 감사원 스스로 이성을 되찾고 차분히 되짚어보기 바란다"며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권력의 끝은 침몰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박홍근 "일대 국기문란 사건…감사원 좌시 않겠다"

이와 관련해 박홍근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대통령실과 감사원 유착은 정치적 중립이라는 감사원 존립 근거를 흔드는 일대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정권 돌격대, 검찰 2중대로 전락한 감사원을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권의 사냥개를 자처한 감사원이 누구의 지시로 정치 감사, 청부 감사에 나섰는지 그 실체가 분명해졌다"며 최재해 감사원장과 유병호 사무총장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또 "말로는 감사원이 독립기관이라 치켜세우더니 전 대통령을 향한 칼날을 꺼낸 뒷배는 역시나 윤석열 대통령실"이라며 "법이 정한 감사위 의결을 패싱하더니 뒤로는 보도자료까지 대통령실에 사전 보고하면서 사실상 결재를 받아온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