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장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세무조사 선정 대상 제외 확대”_블레이즈 돈 버는 앱_krvip

국세청장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세무조사 선정 대상 제외 확대”_확장슬롯이 뭐야_krvip

김창기 국세청장이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초기 및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등을 정기세무조사 선정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기업 성장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청장은 오늘(14일) 오전 인천 송도에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입주한 8개 중소벤처기업 대표와 현장소통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간담회는 바이오기업 등의 세무상 어려움을 파악하고 맞춤형 세정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김 청장은 “특히 올해는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출서류를 간소화하고, 중소기업이 어려워하는 세액공제·감면과 가업승계 제도에 대해 상담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청장은 아울러 “코로나 19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세무검증 배제조치’를 시행하는 등 세무조사에 대한 부담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통합투자세액공제 개선, 세무조사 부담 완화, 바이오분야 수탁연구개발에 대한 감면 확대, 고용증대 기업에 대한 세액공제 확대 등을 건의했습니다.

김 청장은 이에 대해 관련 부처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현장의 목소리가 세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