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위작 논란 미인도 공개여부 이르면 이번주 결정_텍사스 홀덤 포커와 포커의 차이점_krvip

국립현대미술관, 위작 논란 미인도 공개여부 이르면 이번주 결정_플레이트 매에 쿨러용 슬롯_krvip

국립현대미술관이 위작 논란을 빚고 있는 고 천경자 화백의 '미인도'를 공개할 지 여부를 이르면 이번 주 안에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현대미술관 관계자는 "'미인도'를 둘러싼 논란을 매듭짓기 위해서는 작품을 공개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어 그동안 공개 여부를 검토해 왔다"며 "이르면 이번주 안에 '미인도' 공개 여부에 대한 결정이 내려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최근 천경자 화백의 차녀 김정희 씨에게 '미인도' 공개에 대한 유족의 입장은 어떤지 의견을 구했으나, 김씨 측은 검찰 수사를 앞둔 시점에서 작품 공개는 부적절하다며 반대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고 천경자 화백이 생전에 위작이라고 주장한 '미인도'를 국립현대미술관이 위작이 아니라고 밝혀 고인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최근 사자 명예훼손과 저작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국립현대미술관장 등 미술관측 인사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고 천경자 화백의 '미인도'는 위작 논란이 처음 제기된 1991년부터 국립현대미술관 수장고에 보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