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인력증원안, 운영위 소위서 ‘제동’…내일 다시 논의_내 포커스트라스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_krvip

국회사무처 인력증원안, 운영위 소위서 ‘제동’…내일 다시 논의_배팅 업체 추천_krvip

국회사무처 인력을 늘리는 증원안이 국회 운영위원회 소위원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습니다.

오늘(26일) 열린 국회 운영위 소위에서는 국회사무처 인력을 55명 증원하는 내용의 ‘국회사무처 직제일부개정 동의의 건’을 논의했지만,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고 보고 내일(27일) 다시 심사하기로 했습니다.

소위 관계자는 “의원들 사이에서 여러 가지 의견이 나왔다”면서 “증원 규모가 크고 증원 인력 상당수가 5급 이상이라 고위직을 계속 늘리는 것이기 때문에 사무처에서 평가한 내용을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2일 운영위 전체회의에 상정된 국회사무처 직제 개정안에는 ▲법률안 접수 증가와 ▲상시 국회 운영체제로 인한 위원회 회의지원 업무 증가 등으로 인해 사무처 인력이 증원돼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직급별 증원 현황을 살펴보면 5급 이상 공무원 44명을 늘리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국민의 힘 조수진 의원은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에 “55명 증원에는 연간 53억 5천966만 원의 예산이 소요된다”며 “증원이 불가피하다면 하위직, 비행정직을 고려해야 한다”고 반대 글을 올렸습니다.

사무처 직제 규정은 국회사무처법에서 위임된 ‘국회규칙’ 중 하나로, 운영위에서 통과되면 법사위나 본회의 의결 없이 그대로 시행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