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합참의장 “11일 만의 아프간 정부 붕괴, 예측 없었다”_온라인으로 메가세나 베팅하기_krvip

美 합참의장 “11일 만의 아프간 정부 붕괴, 예측 없었다”_온라인으로 돈을 벌기 위한 신청_krvip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은 아프가니스탄 정부가 11일 만에 붕괴할 것이라는 예측을 접한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밀리 합참의장은 현지시간 18일 브리핑에서 “(아프간 정부의) 급속한 붕괴 경고가 있었다는 보도가 나오는데 첩보와 관련해 한마디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밀리 합참의장은 여러 가지 시나리오가 있었으나, 급속한 붕괴는 미군 철수 이후 몇 주에서 몇 달, 심지어 몇 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프간 보안군은 능력이 있었다. 국가 방어를 위한 훈련도 받았고 규모와 역량도 됐다. 이건 의지와 리더십의 문제”라고 발언해, 아프간 정부에 책임을 돌리는 듯한 모습도 보였습니다.

밀리 합참의장의 이러한 발언은 중앙정보국(CIA) 등 미 정보기관이 아프간 정부의 급속한 붕괴를 사전 경고해왔다는 보도를 반박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회견에 동석한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카불 현지의 미군이 공항 안전 확보에 주력하고 있어, 민간인의 공항 이동 보장까지 임무를 확대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미군이 민간인을 대규모로 공항으로 이동시킬 능력이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아프간에서는 탈레반을 피한 탈출 행렬이 이어지고 있으나, 탈레반이 장악한 검문소를 지나 공항까지 도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밀리 합참의장은 지금까지 대피시킨 인원이 5천 명이고 더욱 늘릴 예정이라면서, C-17 수송기가 24시간에 평균 20차례 출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