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도 국경에 병력 수만명 집결…수십년만에 최대”_낮은 스윙에 베팅_krvip

“중국-인도 국경에 병력 수만명 집결…수십년만에 최대”_포커 루바스 공식 홈페이지_krvip

중국과 인도가 수십 년 만에 최대 규모인 수만명의 병력과 군사 장비를 국경 분쟁 지역에 보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PLA)은 지난 몇 달간 주둔 병력을 최소 5만명 수준으로 늘렸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병력 규모는 1만5천명이었다고 인도 군 및 정보기관 관계자들은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인도 역시 수만명의 군대와 대포 등을 해당 지역으로 보냈다고 이 관계자들은 밝혔습니다. 양측은 특히 최근 몇 달간 히말라야산맥의 겨울을 견디기 위해 병력을 위한 단열 막사 등을 구축했고, 병력 증강은 인도 카슈미르와 티베트에 걸쳐있는 동부 라다크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갈완(중국명 자러완) 계곡 부근에서는 지난해 6월 발생한 최악의 충돌로 인도군 20명, 중국군 4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중국은 이 지역에 지대공 미사일을 배치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러시아의 S-300이나 미국의 패트리엇 대공 미사일과 비슷한 HQ-9 시스템이 포함돼 있다고 인도 측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중국군은 지하 벙커와 터널, 소규모 수력발전소와 태양광 패널 역시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 역시 이에 대응해 도로 및 터널 건설, 군 막사 구축 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경 지대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공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인도와 중국은 지난해 5월 판공호 난투극, 인도군 20명과 중국군 4명이 숨진 6월 갈완 계곡 '몽둥이 충돌', 9월 45년 만의 총기 사용 등 인도 북부 라다크 지역에서 여러 차례 심각한 갈등을 빚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