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창원 폐교 ‘사회적 기업 지원 타운’으로 탈바꿈 시동_엄청난 턴어라운드 베팅 시간_krvip

군산·창원 폐교 ‘사회적 기업 지원 타운’으로 탈바꿈 시동_몬테비데오의 카라스코 카지노_krvip

폐교를 사회적 경제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업이 전라북도와 경상남도에서 처음으로 시행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 선정을 위한 심의위원회를 열어 2019년도 사업자로 전북도와 경남도를 최종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사회적 기업과 지원기관, 연구시설 등을 한데 모아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조성하고, 지역 내 사회적 경제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기술혁신과 창업지원,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이 들어서는 곳은 산업위기지역인 전북 군산과 경남 창원으로, 앞으로 3년 동안 타운당 총 2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됩니다.

타운이 들어서는 곳은 군산 옥구읍 (구)상평초등학교 폐교부지와 경남 창원의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동남전시장이며, 신축·리모델링 방식으로 공간을 재활용하게 됩니다.

안성일 산업부 지역경제정책관은 "올해 2개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지자체와 협조를 통해 혁신타운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