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출발 사고 주의_유물 보물 슬롯_krvip

급출발 사고 주의_승리한 상원_krvip

⊙ 류근찬 앵커 :

이번에는 특히 초보운전자들께서 각별히 주의하셔야될 일 한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동변속기 즉, 오토차량을 운전할 때 급발진사고가 의외로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기문 기자가 주의할 점을 안내해 드립니다.


⊙ 이기문 기자 :

운전경력 24년인 이금재 씨는 지난해 8월, 차를 후진시키다 평소 상상치도 못했던 사고를 경험했습니다.


⊙ 이금재 (급발진 사고 경험자) :

기아가 진입했는가. 그 순간에 내 몸이 앞으로 쏠리면서 꽝 소리와 함께 뒤 차하고 충돌했습니다.


⊙ 이기문 기자 :

이번에는 전진기어를 넣자 앞으로 돌진해 담을 들이받고 말았습니다. 최근 자동차 급발진 사고는 자동변속장치를 단 차량이 전체의 60%를 넘으면서 급증하기 시작해 지난해에는 3년전보다 10배이상 늘었습니다. 이같은 급발진 사고는 주로 운전미숙에 의해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변속 기어를 장착한 차량을 운전할 때는 시동을 걸때부터 급발진의 가능성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합니다. 급발진을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차브레이크를 올리고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을 걸어야 하고 시동이 걸린 뒤에도 브레이크를 계속 밟은 상태에서 전진기어를 넣어야 합니다. 한국 소비자보호원는 급발진에 의한 사고를 막기 위해 자동차 제작회사에 대해서도 기어가 주차인 P상태에 있을 때는 브레이크를 밟아야만 기어가 들어가는 장치를 추가하는 등 급발진 사고유발 요인을 없애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KBS 뉴스, 이기문입니다.